동네 구석구석

수원맛집 "시골집우렁이쌈밥"

다람쥐의 줍기 2021. 2. 24. 19:11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점심은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시골집우정이쌈밥집입니다.

처음와봤지만 무제한횟집 맛집으로 유투브에서 봤던, 그래서 한번 꼭 회먹으러 오고싶었던 식당입니다.

오늘점심은 쌈밥을 먹으려고 왔습니다.

가게입구입니다. 가게초입은 약간 언덕?입니다. 바로앞에 공용주차장이 있어서 식사다하시고 도장찍어오시면 1시간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하실수 있으니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바로앞 유료주차장 모습입니다.

을매나 맛있길래 이리도 높다냐! 맛없기만 해봐라!

식당 입구에 계단을 쭈욱 따라 올라가면 마지막 계단에 딱 저렇게 붙어있는걸 볼수있습니다.

계단이 힘들어 질때쯤~ 저런글을 보니 웃음이 나면서 식당에 들어갈수있습니다.ㅎㅎㅎ

메뉴판입니다. 

찾아간 시간은 점심시간에 이였는데요~ 식당안에 손님들이 적지않게 계셨습니다. 유투브에서 봤던데로 무제한 회도 조만간 먹으러 와야겠어요.ㅎㅎ

저는 우렁제육쌈밥 1인분에 12,000원 2개를 시켜봤습니다. 

제육볶음입니다. 양념색이 찐한게 매울것같다는 느낌이 들었으나, 실제로는 하나도 안맵고 고기가 쫀뜩쫀뜩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좀더 익히기위해 저어주면서 10분정도 쎈불에서 익혔던것 같구요. 먹기좋게 잘 고기가 가위로 잘 잘려지면 그때 다 익은거라고 보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자~ 이제 다 익었구요! 고기가 정말 쫀쫀하니 식감도 좋고 비계부분인데도 잡냄새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메인음식 우렁이쌈입니다. 다양한채소와 함께 밥이랑 올려먹으면 끝이죠. 끝!

사진이 살짝 흔들렸는데~ 쌈채소입니다. 쌈채소말고 다른 밑반찬들도 더 달라고 하면 친절하게 다시 주시는것 같아요. 

무엇보다 직원분들이 친절하셔서 편안하게 식사할수있었습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고등어조림도 짜지않고 맛있어서 놀랬습니다. 고등어는 남김없이 다먹었어요~ 부모님께서 싱겁게 드시는편이신데 음식이 맛있다면서 만족해하셔서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갈예정입니다.ㅎㅎ

우렁쌈장말고 살짝데친 우렁에 초장을 찍어먹을 수 있게 나오더라구요. 

이것도 아주 별미였던것 같아요. 대부분 제육세트를 시키시는것 같은데 고기를 않좋아하셔서 일반우렁쌈밥정식만 시키셔도 풍성하고 다양하게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백반정식처럼 밑반찬들이 많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쌈에 흑미밥에 콩비지~ 

전 흰쌀밥 보다 잡곡밥을 더 좋아하는데 밥도 좋아하는 흑미잡곡밥이 나와서 같이갔던 부모님께서도 너무나 만족하셨던것 같아요.

두부에 볶음김치 올려서~

 

콩비지까지 나와요! 반찬구성이 다양하고 하나같이 다 맛있습니다.

젓가락으로 집은 모양이 굴같이 나온것 같은데..ㅎㅎ우렁이구여. 살짝데쳐서 나와서 초장에 살짝 찍어먹었습니다.

삶은 양배추에 고기한점 뙇!

제육정식말고 일반 우렁쌈밥정식을 시키면 제육볶음만 없고 바로위에 사진처럼 음식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기 파란색통은 조미안한 구운김이예요~ 김에 밥올려서 양파절임이랑 같이 맛있게 먹었답니다.

주차장도 바로옆이여서 편하고, 가격대도 맛에 비해 비싸지않은것 같아서 만족스러웠던 한끼였습니다.

조만간 회먹으러 와서 또 리뷰해야겠어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끝.

'동네 구석구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인계동 "교촌치킨"  (0) 2021.02.28
광교맛집 "물가의심기운카페"  (2) 2021.02.23
광교 엘포트 대독장  (0) 2021.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