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일상1.-스마폰 요금제를 알뜰폰으로 !

다람쥐의 줍기 2021. 2. 22. 18:09

2020. 2. 22

 

핸드폰 할부가 끝난지 한 6개월 이상이 지난것 같다.

퇴사를 하면서 고정지출에 대해 어떻게하면 조금이나 절약할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에 대한 시간을 많이 할애한것 같다.(지금도 하고있는 중)

특히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도 줄어들어서 알뜰폰요금제로 바꾸기전 요금제(7만원 정도)에 대한 지출타격이 적지않다고 느끼고 있다.

 

그래서 요금제를 최소한 변경을 해봐도 5G요금제라 최대 줄여도 5.5만?정도로 줄일수 있었다. 그나마

 

그래도 더 줄일방법을 찾던와중 정말 몰랐던!!! 왜이제알았나 싶었던!!!

알뜰폰요금제에 대해 알게되었다.(남편이 늦게 알려줘서 원망)

ㅋㅋㅋㅋㅋㅋ

 

나의 핸드폰사용량에 대한 평균데이터를 확인한 후 비슷한 요금제로 가격비교를 해보니 약 2만원 정도를 줄일고도 비슷한 요금제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것 같다.(이게 왠떡)

 

핸드폰 약정할부 끝나신분들은 빨뤼!!!!

 

알뜰폰요금제 업체 또한 다양하니깐 이곳저곳 보면서 받을수 있는 최대혜택까지 받는다면 이거 완전 꿀이다.(소확행)

 

나는 헬로모바일로 개통했는데 어제 저녁 신청했는데 오늘 낮 12시에 정도에 당일우편으로 받았고 전화로 간단하게 개통신청하고 2시간정도 있다가 완전 개통이 되었다.(가족결합상품으로 되어있던 친정엄마의 폰바꿨는지 전화로 개통확인 완료)

 

유심을 교체하면 기존 핸드폰요금제와 합쳐지면서 자동해지가 되는것같아서 편했다.

당일우편 총알배송
개통안내 한장(양면)
나는 2번 상담원을 통한 변개개통 안내를 함.
그런데 유심을 교체하려고 하니 도구가 없..
암만 찾아봐도 없어서 생각해낸것이 바늘..ㅎㅎ그래도 실패.

검색해보니 샤프로 가능하다고 하여 한번 시도해봤는데..드디어 열림..!!!

이거 아주 생활의 지혜!!!

 

개통이 완료가 끝나고, 데이터사용 현황 또는 요금제 확인을 위해 헬로모바일고객센터 어플을 다운받아 정회원 인증을 하려고 하는데 개통이 됬는데도 정회원 인증이안되길래 고객센터에 다시한번 전화해봤다.

 

보통 2시간이 정회원으로 인증이 가능해지는데 요즘 개통건수가 급증하여 하루정도 걸릴수도 있다고 한다.

 

2만원이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클수있지만 괜히 뿌듯!

 

아는것이 힘이다!

 

 

끝.